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을 알기 전에 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발이나 신발에 있는 세균이 땀을 먹고 서식하면서 악취를 풍기는 산성의 부산물을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발이나 신발에 있는 습기와 세균을 제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1. 10원짜리 동전 활용
동전의 구리 성분은 탈취 효과가 있으므로 10원짜리 구리 동전 몇 개를 벗어놓은 신발의 깔창이나 바닥에 놓아두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2. 깨끗이 씻고 완전히 말린다.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첫 번째는 발을 닦을 때 항균성 비누나 발 전용 비누를 사용해 발가락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문질러 닦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발에 습기가 남지 않도록 드라이어 등을 이용해 완전시 건조해야 합니다. 발에 습기가 남으면 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듯한 물로 샤워를 하고 나서 마지막에 발을 찬물로 헹구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샌들을 피한다.
샌들 없는 여름은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시원하게 뚫린 샌들이 발에 땀을 덜 나게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바깥의 뜨거운 기운이 느껴져 땀이 더 많이 난다고 합니다. 때문에 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뒤가 막힌 신발을 신되 구멍이 숭숭 뚫린 시원한 밑창이나 땀이 차지 않는 가죽 밑창으로 바꾸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녹차물로 씻는다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중에 녹차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녹차에는 살균 기능이 있어 발에서 냄새를 유발하는 균들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5. 신발을 자주 갈아 신고 제습제를 사용한다.
한두 가지 신발이 아닌 여러 켤레 신발을 준비해 번갈아 신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신발을 신지 않을 때는 안에 제습제를 넣어놓으면 좋다고 합니다.
6. 여분의 양말을 가지고 다닌다.
발에 땀이 많은 사람은 조금만 움직여도 양말 속에 땀이 찹니다. 이럴 때 바로 갈아 신는 게 도움이 되고 여성은 스타킹 착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7. 발 전용 파우더와 스프레이를 이용한다.
집에서 맨발로 있을 때는 발 전용 파우더를 바르고, 밖에서는 발 전용 스프레이를 갖고 다니면서 수시로 뿌리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바디크림을 발에 바르지 않는다.
기름기 있는 미용 제품은 발에 바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로는 피부의 온도를 높여 땀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발 냄새는 본인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충격을 주기도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셔서 늘 쾌적하고 건강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황달에 좋은 음식, 결핵에 좋은 음식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