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셀프염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종종 집에서 셀프염색을 하다 보면, 염색약이 옷이나 피부에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알려드린 내용들을 활용하시면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염색약 지우는 법
1. 빠르게 씻기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첫 번째는 염색약이 닿은 즉시 그 부위를 빠르게 씻어내는 것입니다. 염색약이 피부에 스며들게 된다면 제거가 힘들어지고 완전히 지워내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부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는 클렌징 폼, 클렌징 티슈와 같은 클렌징 제품으로 즉시 닦아내도록 하고 가능하다면 피부에 닿지 않도록 장갑을 끼고 염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헤어스프레이
두 번째로 적어볼 염색약 지우는 법으로는 헤어스프레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어스프레이를 활용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소량의 스프레이를 솜에 묻혀주신 다음 염색역 얼룩이 진 부위를 천천히 닦아주시면 깔끔하게 염색약을 제거해 볼 수 있으실 겁니다. 헤이 스프레이는 염색약의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기 때문에, 이처럼 염색약 얼룩제거에 활용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3. 물파스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세 번째는 물파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염색약을 처음 발견한 즉시 닦아내지 못했다면 물파스를 이용해 문질러 지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거나 눈 주변 부위는 피부에 자극이 올 수 있기에 주의하여 닦아야 합니다. 또한 염색약을 바르기 전 염색약이 묻을 것 같은 부위에 바셀린 및 클렌징크림을 발라두면 나중에 염색약이 묻더라도 쉽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4. 베이킹소다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네 번째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염색약의 성분을 분해할 수 있기에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거나, 베이킹 소다가 함유된 치약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천연 스크럽제와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민감성 피부를 갖고 계신 경우는 베이킹 소다를 소량 물에 섞어 피부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세탁, 주방 세제
다섯 번째로 적어볼 방법은 세탁세제와 주방세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탁세제와 주방세제를 활용하는 방법으로는 소량의 세탁세제와 주방세제를 솜에 묻혀주신 다음 착색된 피부를 천천히 문질러주시면 되는데, 천천히 문질러 주시다 보면 염색약이 서서히 제거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때 피부가 따갑거나 자극이 심하다고 느껴진다면 다른 방법을 활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6. 식초
마지막으로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다음으로 많이 묻는 곳이 바로 입고 있는 옷일 것입니다. 만약에 염색약이 과도하게 묻게 된다면 버리거나 할 겁니다. 하지만 옷이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때는 바로 식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주방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초를 솜에 묻혀 준 후에 염색약이 묻은 자리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세제를 이용하여 지워준다면 염색약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셀프염색을 할 때 피부나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셀프염색은 미용실에서 염색을 하는 것보다 저렴한 금액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러모로 옷이나 피부에 염색약이 많이 묻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옷이나 피부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 알려드린 내용들을 참고해 보시면 염색약 제거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이밖에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청력 좋아지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