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차를 물 대신 틈틈이 마셔주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차를 선택하여 드셔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감기에 좋은 차와 만드는 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감기에 좋은 차
1. 대추차
대추차는 예부터 감기몸살에 걸렸을 때 민간요법으로 사용했을 만큼 감기에 도움이 되는 차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감기뿐 아니라 여성의 냉증을 다스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말린 대추 15알과 생강 20g을 물 1리터에 넣고 약한 불에서 오랫동안 끓여 만든답니다.
2. 산수유차
감기에 좋은 차 중에서 특히 코가 막히고 숨쉬기 힘들거나 냄새를 잘 맡지 못하게 될 때 마시면 좋은 차가 산수유차로 땀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식은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산수유차를 만드는 방법은 말린 산수유 열매 15g과 물 1리터에 넣어 센 불에서 10분 정도 끓인 후에 약불에서 20분 정도 더 끓이게 되면 색도 좋고 향도 좋은 산수유차가 완성됩니다.
3. 계피차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겨울철 감기 예방에 최고입니다. 특히 손발이 유난히 차거나 기력이 없는 사람에게 알맞은 차로 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짤게 자른 계피에 물을 붓고 끓이다가 불을 낮춰서 20분 정도 은근하게 끓여서 꿀을 약간 타서 마시면 됩니다.
4. 오미자차
오미자는 폐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어서 가래가 많고 잔기침이 심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특히 콧물과 코막힘 등 비염성 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오미자차를 만드는 방법은 깨끗이 씻은 오미자를 냄비에 넣고 충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뒤 물이 빨갛게 될 때까지 끓인 후 실온에서 하룻밤 둔 뒤 마시면 감기 증상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5. 진피차
귤껍질인 진피는 폐의 기능을 좋게 하고 갈증을 해결하는 효과가 있어 열이 나고 기침과 가래가 심한 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귤을 깨끗이 씻어 껍질만 준비하여 잘게 채 썰어 사용하는데 물 2리터에 귤껍질 70g을 넣어 15분 정도 끓이게 되면 향도 좋고 감기에 좋은 효과적인 차가 완성됩니다.
6. 모과차
모과는 기침과 가래가 있는 목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열이 함께 난다면 생강을 넣어 함께 달여 마시면 열을 내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모과차 만드는 방법은 가을에 구입한 모과를 끓는 물에 담갔다 색이 붉어질 때까지 말려서 준비한 후에 물 1리터와 말린 모과 20g을 넣어 10분 정도 끓여서 만들게 되면 모과향 가득한 차가 완성됩니다.
7. 생강차
초기 감기 증상에 가장 효과적으로 좋은 차라면 생강차를 들 수 있겠습니다. 생강을 깨끗이 손질해서 얇게 썰어 물을 넣어 은근한 불에서 달인 후 꿀을 타서 마시게 되면 여러 가지 감기 증상들이 완화됩니다. 이상으로 감기에 좋은 차 best 7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